술 먹고 머리 아플 때 미친 숙취 증상 완화 방법
- 카테고리 없음
- 2019. 6. 5. 15:21
술 좋아하시나요~? 개인적으로 술을 참 좋아합니다. 마실 때는 참 좋은데 개인적으로 술병이 잘 나고 술병 나면 다들 아시겠지만 제일 괴로운 것은 바로 연속 구토와 미칠듯한 두통 머리 깨질것 같은 고통이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항상 마실 때 자제하려고 하고 조심하려고 하지만 분위기 타다보면 또 다시 흥청망청 다음 날 일어나면 이미 술병 장착 후회해 봤자 시간은 물건너 가고 다시는 술을 안마시리라 다짐을 하게되죠.
하지만 다짐도 그 때뿐 이 글을 읽고 있는 또 다시 실패하고 술병나신 분들은 체크하고 넘어가세요!!
알코올?!
먼저 알콜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습니다. 알코올은 우리 신체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데요. 그건 두뇌가 작동하는 방식에 미치며 인지 능력과 조정에 대해 영향을 줄 수 있는 신체의 다른 부분과의 통신하게 되는데요.
많은 양의 술을 장기간에 걸쳐 섭취하게 되면 고혈압, 심장 문제 그리고 간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알코올이 위험한 이유 중 하나는 암 위험 증가, 면역 체계 약화, 췌장 질환등 우리 몸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두통 완화 방법
술 먹고 머리 아플 때 두통을 완화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경험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술 마시고 두통이 있을 때 정말 괴로운데요.
이 부분은 사람마다 고통이 지속되는 시간과 심각도가 모두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 성별, 체중, 알코올 내성등과 마시게 된 술의 종류와 각기 다른 종류의 알콜 섭취 혼한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진통제의 한 종류인 Vanquish의 경우에는 알코올 관련 술 먹고 머리 아플 때 두통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완화 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부작용이 있는데요. 이미 술로 인해 간이 약해져 있는데 과음 한 사람이 진통제를 장기간 복용하면 간 기능을 더욱 약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솔직히 약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두통을 확실하게 빠른 시간 치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명확하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약을 사용하는 경우 부작용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다들 잘 아시겠지만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음식 섭취에 문제가 없다면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주고 신체 활동을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취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알려진게 많이 있습니다.
아미노산이 풍부한 황태가 있으며 콩나물 국, 굴 국밥도 숙취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토마토가 구연산이 풍부해 알콜 해독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해장국으로 드시는 순대국, 뼈다귀해장국, 짬뽕등 너무 자극적인 음식은 오히려 알콜해독과 숙취해소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술 먹고 두통 심하신 분들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술 마시고 두통 원인
맥주, 와인, 소주 등 여러 종류의 술에 함유 된 알콜은 에탄올을 품고 있기 때문에 두통의 주줜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에탄올은 직접적으로 혈관을 확장하며 특정 사람들에게는 두통을 일으키지만 천연 이뇨제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알콜이 몸을 자극해 신장을 통한 비타민, 미네랄 및 소금을 배출함으로 인해 화학적 불균형과 탈수를 유발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탈수 증상이란 신체의 체액과 영양소의 불균형을 나타내며 혈류와 뇌의 압력에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이것은 두통으로 연결되기도 합니다.
알콜에 포함되어 있는 에탄올은 다른 성분을 가미하여 혼합으로 인해 맛을 개선시킵니다. 이러한 여라가지 인공 성분들 또한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숙취로 인한 두통의 증상
술 마시고 숙취로 인해 술병이 나서 오는 두통은 일반적인 두통과 그 고통이 매우 다릅니다. 당해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이마, 사말 및 머리의 양쪽에 따라 고통이 느껴지며 머리가 정말 깨질것 같고 머리 쪽이 조금만 흔들려도 상당히 아픈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건 맥동을 일으키는 신체 활동으로 인해 더욱 악회되는 두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신 후에는 두통이 즉시 일어나지 않으며 두통 유발까지 다소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술을 마시는 중에 괜찮다 할지라도 미연에 방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